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

김다미를 영화 마녀로 데뷔시킨 박훈정 감독의 영화 신세계 줄거리, 결말_남자의 세계

by studio JK 2020. 3. 30.
반응형

김다미를 영화 마녀로 데뷔시킨 박훈정 감독의 영화 신세계 줄거리, 결말_남자의 세계


영화 신세계는 개봉당시에는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오히려 개봉 이후 입소문을 통해서 영화 신세계는 서서히 팬덤을 확보해 갔다. 어둠의 세계를 우리 방식의 장르 영화로 만들어낸 박훈정 감독의 수작으로 꼽히며, 범죄조직 드라마의 교본처럼 우리들의 인식을 구축해 나갔다.




박훈정 감독의 영화 신세계는 홍콩 영화의 대표작 '무간도'를 우리 스타일로 재해석해 내어 만들었고, 그것을 뛰어 넘는 우리식 무간도로 완전히 뒤바꿔 버렸다. 

영화 신세계의 신스틸러 황정민


영화 신세계의 주연은 이정재 였음에도 영화가 끝난 이후엔 황정민만 기억나게 하는 이 영화는 뭐라고 설명을 해야 할까? 박훈정 감독은 황정민을 통해 남자의 세계를 우리 식대로 새롭게 정의내리고 영화 신세계를 만들었다.


영화 신세계의 줄거리의 대략은 이렇다. 동네 순경이었던 이정재가 화교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를 픽업한 최민식은 몰래 이정재를 황정민이 몸담고 있는 범죄조직에 가담케 한다. 그리고 계속 그를 통해 성장하는 황정민의 범죄조직의 정보를 캐내어 최민식은 범죄조직을 자신의 통제하에 두려고 한다.


그러나 황정민은 밀고 들어오는 최민식을 뇌물을 통해 자신의 편으로 끌어 들이려 했으나 실패하고 반대로 조직내의 경찰 프락치를 캐내기 위해 경찰 전산망을 해킹하여 찾아낸다.


영화 신세계 줄거리, 황정민은 이정재의 배신을 확인했음에도 갈등한다. 동생을 제낄 것인가?


그리고 운명의 장난처럼 그 프락치 중 하나가 자신과 형제처럼 지낸 이정재임을 알고 갈등하게 된다. 이러한 영화 신세계 줄거리는 반전의 결말로 향한다.


영화 신세계 줄거리, 범죄조직에 잠입한 언더커버 경찰 이정재


이정재는 결단의 순간이 온다. 최민식에게 계속 끌려갈 수 없는 이정재는 자신의 정체를 알아버린 황정민의 충고를 통해 영화의 결말을 계획한다.


영화 신세계의 이정재는 과연 어떤 결말을 선택할까? 영화 신세계를 직접 보기 바란다. 대략적인 줄거리만으로도 이 영화의 흐름을 추측할 수 있다.


황정민에게 큰 몰입감을 가지고, 오히려 그에게 공감하게 되는 영화 신세계는 그 자체도 반전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핫한 김다미, 박훈정 감독의 영화 마녀로 데뷔


박훈정 감독은 이후 현재 핫한 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김다미 주연의 마녀를 만들었고, 이제 영화 신세계2를 제작 중에 있다. 


영화 신세계 감독 박훈정


앞으로도 박훈정 감독의 필모그래피를 기대하게 된다. 영화 신세계와 영화 마녀를 뛰어넘는 그러한 영화를 말이다!


반응형

댓글